상큼한 레몬수 만드는법, 건강과 기분 좋은 하루 시작하는 방법은?
상큼한 레몬 디톡스, 레몬수로 건강하고 상쾌한 하루 시작하기
레몬수의 놀라운 효능
레몬은 우리 몸을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는 대표적인 디톡스 식품이에요. 풍부한 비타민 C와 다양한 영양분이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줍니다. 특히 레몬 껍질에 들어있는 레몬 오일이 상큼한 향을 풍기며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답니다.
하루 1개의 레몬으로 1L의 레몬수를 만들어 마시면, 천연 비타민과 디톡스 효과를 한번에 누릴 수 있어요. 위장이 약하신 분들은 식전 보다는 식후나 식간에 마시는 것이 좋답니다.
상큼 상큼 레몬수 만들기
재료 준비부터 만드는 과정까지 간단하지만, 레몬 전체를 활용해 영양 성분을 100% 섭취할 수 있어요.
1. 레몬은 깨끗이 씻어 베이킹 파우더나 소금으로 문질러 세척해 주세요.
2. 냄비에 물을 끓여 레몬을 10초 정도 데쳐내 주세요. 이렇게 하면 레몬에 남아있던 농약 성분이나 잔여물을 제거할 수 있어요.
3. 세척한 레몬을 필러나 채칼로 껍질을 벗겨내세요. 이때 흰 부분은 너무 깊게 벗기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4. 벗겨낸 레몬 껍질에 1L의 물을 부어 냉장고에서 하룻밤 우려내세요.
5. 레몬 즙은 별도로 짜두었다가 껍질을 우린 물이 식으면 섞어주세요.
레몬수로 상큼한 하루 보내기
이렇게 만든 레몬수를 아침 식전에 한잔 마시면 상큼한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답니다.
레몬수는 아침식전에도 좋지만, 식후나 식간에 마셔도 좋아요. 위장이 약한 분들은 식전에는 피하고 식후에 드시는 것이 더 좋답니다.
또한 레몬 껍질수를 미리 만들어 두면 손님 초대 시 시원한 음료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상큼한 레몬향이 인간 레몬이 된 듯한 느낌을 선사할 거예요.
천연 재료로 만든 레몬수는 방부제 없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요. 식후 지친 피부에 레몬수를 발라주면 상쾌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답니다.
자, 이제 봄기운 가득한 상큼한 레몬수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하루를 보내보세요!
댓글